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뭐하고놀까

[4인가족여행] 애견동반 여수 2박3일 여행 계획 시작! - 준비과정기록

by 별Girl 2022. 7. 30.
반응형

요즘 휴가철이라 여기저기 힐링하러 어디를갈까 고민하는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그중 한명으로써 너무 극성수기는 피해서 8월말에 여행계획을 세워보려고합니다.
그동안은 항상 강아지인 우리 짱구를 데리고가지못해서 어디에 부탁해야하나 어디맡길까부터가 여행계획의 시작이였는데요 이번여행은 우리짱구와의 추억도 만들겸 짱구인생최초 애견동반 여수 여행을 계획해보기로 했습니다.


준비첫번째! 여행동반 인원결정 후 이동수단 선택하기!


사실 차량이용해서 어딜돌아다니자니, 운전자는 여행과힐링이 아닌 노동을 하러가는게 되다보니, 기차나 버스 항공을 이용해서 교통이 편리한곳을 찾아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 다들 아시다시피 비행기값이며, KTX기차값이며 4인을 합하면 은근부담되는 가격이 되다보니 결국은 주유비계산하고 렌트비등등 가성비를 비교해보다가 자가용을 이용해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목적지는 여수 !

제주도와 고민했는데, 자가용을 이용하기로 해서, 예전에 갔다가 좋은기억으로 돌아왓던 여수에 다시가기로했습니다. 가족끼리 가는건 처음이고, 전에 여행시 강아지와 같이 산책하고 데리고다니기 좋은 관광지라고 느끼고 왔던 기억이 났습니다.
전동킥보드와 전동자전거 시스템이 있어서, 핵심관광지를 자전거를 이용해 다니기도 쉽더라구요.

여행준비 : 애견동반시 이동케리어, 이동가방 준비하기

애견동반여행시 필수로 필요로하는 애견케리어 이동가방은 미리 구매해서 훈련을 시켜두는게좋습니다.
구매시 제가 중요하게본건, 일단 공간이 넉넉한지와
매고다녀야하는사람이 편한지!! 이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여행다니는데 힘들고 지치면 결국은 강아지도 나도 즐기지못하는 여행이 될 확률이 높으니까요
저도 이번 기회로 강아지 짱구의 애견 이동가방 하나 장만했는데요,
후기는 곧 따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여행계획 두번째, 호텔 예약하기

애견동반여행을 할때는 어쩔수없지만, 강아지가 들어갈수있는곳인지 함께머물수있는곳인지를 위주로 찾을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호텔검색시에도 애견동반호텔 위주로 찾았습니다. 찾기시작하니까 생각보다 생각해야할것들이 많더라구요.

숙박시 애견동반가능펜션도 있지만 , 호텔을 선택한 이유는 풀빌라나 독채가 아니면 마음편히 있기가 왠지 신경쓰였고, 이기준으로 찾기엔 풀빌라 독채의 가격은 비쌉니다.😥

관광지를 안돌아다니고 호캉스할꺼면 모르지만 관광지 다닐꺼면 왠지 비용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다보니..
그리고 호텔가격보다 비슷하거나 비싸면 비싸지 저렴하진않더라구요.

그래서 결국은 또 저번에 좋은기억으로 다녀온 여수 유탑 마리나 호텔 애견동반 트윈룸으로 예약했습니다.

애견동반으로 오는 투숙객들을 모두 6층에 지정해서
비동반 투숙객들도 불편하지않게 깔끔하게 운영하는거같고, 기본적인 애견용품이 제공 되는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서비스!! 선착순이지만 개모차를 빌려준다는 점에 넘어가버렸습니다.
특히나 애견을 위하기만한 숙박장소라기보다는 같이 온 가족들도 호텔 내부에 즐길거리가 많아서 애견과 다같이 즐길수 있는곳이겠다고 느꼈습니다😊

여수 유탑마리나 호텔 룸예약은 아고다와 야놀자 등 숙박전문어플을 이용하는게 저렴하더라구요 벌써 8월말예약인데도, 어플별로 룸이 솔드아웃 마감되어있는곳도있어서 전 후다닥 남아있는 야놀자를 통해 예약했습니다.
역시나 성수기쯤이라 가격이 만만치않지만, 강아지를 데리고 숙박장소를 몇번옮기는건 힘든일이기에 쿨하게 눈물을 머금고 2박을 한곳에서 머무는걸로 결정!!

오늘은 숙박예약을 완료했으니, 다음계획은 다음 포스팅에 이어서 기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