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뭐먹을까

[강남/맛집] 압구정 뱃고동 메뉴 오징어불고기 오징어튀김 해물파전 먹방

by 별Girl 2022. 8.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강남 압구정 맛집으로 유명한 뱃고동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수많은 리뷰와 방문 후기들이 있다보니, 역시 압구정은 압구정인것인가 하는 마음이 들정도로 저녁 시간대에는 줄을 서야 합니다. 그래도 저는 이정도면 웨이팅 좀 적게 한편인거 같았습니다. 한 30분정도 줄 서고 있었던거 같고, 뱃고동 식당은 지하에 있어서 내려가는 계단에 줄을 쭉 서서 기다립니다.

강남 압구정 낙지 오징어요리 뱃고동 위치와 영업시간

주소 : 서울 강남구 언주로 172길 54

영업시간 : 평일 11:30 ~ 22:00 / 주말 12:00 ~ 22:00 

휴무일은 따로 없는듯하고,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근처에 알아서 찾아야 하는 단점이 있고, 아무데나 주차하면 불법주차 벌금 내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근데 압구정 강남쪽은 주차장 금액도 만만치 않다는점 .. 즉 대중교통이용을 추천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원목느낌으로 되어있고, 오래된 식당 느낌이 납니다.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주문벨을 여러번 눌러도 한번 올까말까한 치열한 곳입니다. 그리고, 직원분들이 너무 바빠서 그런지 아무래도 깨끗하게 치우신다고 치우는거 같긴한데 , 엄청 깨끗한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특히 전 개인적으로 좌식 자리 너무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자리가 없다보니까 어쩔수 없이 앉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뱃고동 메뉴 오징어불고기 오징어튀김 해물파전 주문

여기는 오징어랑 낙지가 유명한데, 특히 오징어 튀김은 주문이 들어오면 그때 바로 해서 만들어주는거라 정말 입안에서 살살 녹는 느낌이 납니다. 역시 바로 한 음식은 맛없기 힘든듯합니다. 그리고 오징어불고기를 시키고 먹다가 나중에 볶음밥을 주문해서 먹으면 엄청 맛있다고 하길래 저희도 일품요리의 오징어불고기 먹은 후 볶음밥 볶기 루트를 탔습니다. 

뱃고동 메뉴판

주문을 시키고 조금있으면, 반찬부터 나오는데, 동치미는 맛은 있는데 차갑게 먹어야 더 맛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반찬 종류 맛이 나쁘지는 않지만 맛있는지도 잘 모르겠어서 거의 안먹은거 같습니다. 메인메뉴 위주로 먹은거 같습니다. 특히 오징어 튀김과 해물파전인 튀김류를 시켜서 그런지 포만감이 많이 느껴져서 반찬을 더 안먹어진거 같기도 합니다.  

뱃고동 밑반찬
메인메뉴 오징어불고기 미나리향이 좋습니다
갓 튀긴 오징어튀김
기름좔좔 해물파전

해물파전은 정말 오랬만에 먹는거같았는데, 기름기를 쫙 먹금고, 겉바 속촉의 정석입니다. 4명이서 이렇게 먹고 볶음밥 3인분 먹었는데, 정말 배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음식이 나오기전에 필수로 해야할건 앞치마 입니다. 오징어불고기가 보글보글 끓으면서 양념이 조금씩 튀기때문에 입은 옷을 꼭 보호하려면 앞치마 착용을 추천드립니다.

오징어 튀김 내부

마지막 마무리는 볶음밥이 진리 

볶음밥 3인분 시키면, 직원분께서 오셔서 직접 밥을 볶아주시고, 조금 누르게 둔 후에 먹으면 된다고 말씀주십니다. 맛을 평가해보자면, 사실 이건 맛이 없을수 없는 조합이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좀 냉정하게 평가를 해서 엄청 찾아가면서 먹을 맛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맛이 없는건 아닌데, 그냥 보통 평범 정도 느낌으로 , 엄청난 맛집이다 라고 까지 생각이 들진않았습니다. 뭐 그냥저냥 맛있게 매운맛이네 정도인데, 은근 중독성있어서 또찾게 될거같은 느낌이랄까?

 오징어 튀김은 확실히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였는데, 겉이 엄청 바싹한 느낌은 아닙니다. 오징어가 맛있어서 모든게 커버되는 부드럽게 씹히는 느낌이 좋았습니다. 

볶음밥 비비기 달인의 손놀림 같습니다

이날은 하루종일 거의 제대로 끼니를 못챙겨 먹고, 볼링을 하고 놀다가 처음 식사를 하러간 자리라 모두 배가 고파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래서 볶음밥에 해물파전까지 모두다 남기지 않고 흡입했던 기억이 납니다. 싹쓸이 인증샷 남기고 오늘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